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안내문

고양이 방묘창 (안전방충망) 시공 후기 및 가격

고양이 방묘창 (안전방충망) 시공 

※NO광고 NO원고료. 블로그내 모든 후기는 직접 알아보고 직접 구입하고 스스로 쓴 리뷰입니다.

 

기존 쓰던 방충망이 너덜너덜해서 교체하고 네트망으로된 방묘창 주문제작하려다 '안전방충망'이라는걸 알게되었어요.

저희집 애들은 베란다에 많이 머물러요, 화장실도 베란다에 있고 테이블에 앉아 아침부터 새도 봐야하고 나무도 봐야하고 베란다로 출근한달까요. 특히 셋째고양이가 자꾸 방충망과 창문틈 사이에 끼어있어요.... 그래서 늘 불안했던 베란다 창만큼은 안전방충망을 해보기로 결정했어요. 

실제로 방충망이 무게를 못견뎌 고양이 낙하사고가 일어난다고하니 꼭 안전방충망이 아니더라도 방묘창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해요.

 

고양이 캣타워! '그린웨일 B7 캣타워' 조립 과정 및 후기

[내돈내산] 고양이 이동장, 백팩 구매 후기 "뉴린넨 백팩"

[내돈내산] 키엘 머스크 향수 후기 (feat, 옷소매 우리집준호 향수)

 

회사 : 창테크

제품명 : 안전방충망

제작 기간 : 방문후 실측 잰 후 3일

시공 시간 : 10분

시공 가격 : 220,000원 ***창크기 및 방충망 스펙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시공 창 : 베란다 창 한짝 (210*100)

 

주요 기능

         기본적인 방충

 

 

미세방충망은 아니에요. 미세방충망은 너무 촘촘해서 일반 방충망이 20~30%의 바람순환을 막는다면 미세방충망은 50%이상 통풍이 줄어들어서 선호도가 떨어지는 추세라 미세가 아닌 방충망을 원했어요. 뭐 통풍이 안될거면 그냥 창문을 닫지 뭐하러 방충망을 하겠어요. 그리고 시공 해보니 먼지다듬이수준의 초소형 벌레가 아니라면 기본적인 방충은 됩니다.

 

         안에서 밖으로

 

창테크 웹사이트에서 테스트결과 사진

 

기본 방충망 + 방묘창 2중시공 대신 안전방충망을 선택한 목적이니만큼 견디는 무게가 생각보다 컸어요. 안전방충망의 최대 가능범위는 200kg까지라고 합니다. 어린아이가 뛰다가 부딪힌다면 그 무게는 더 가중되니 넉넉한 중량범위는 필수라고봐요. 어쨌든 제 목적은 방묘창이라 고양이들이 8kg, 5kg, 3kg니까 거뜬하다는 생각에 선택했어요. 게다가 스테인리스망이라 발톱으로 긁어도 찢어질 염려가 없구요.

[이케아] 스테인레스 냄비 추천 구입 후기 feat.연마제 제거의 늪

운영비없는 물품기부 단체 "곧장기부" 기부 후기

 

         밖에서 안으로

 

 

시공을 할 때 방묘창만 덜렁 끼우고 끝나는게 아니라 샤시에 잠금장치를 달아요. 저희집의 경우 '방묘창'이 주목적이지만 혼자 사는 분들의 보안문제나, 어린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이 잠금장치가 한몫 할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단순히 '잠금'과 '열림'버튼뿐아니라 다이얼방식의 2중잠금이 추가되어 방충망에 할 수 있는 방범기능은 최대치 같아요. 스테인리스 망이라 일반적인 도구로는 찢기도 힘들구요.

 

 

 

시공과정 지켜보니 방충망만으로 A/S받을 일은 없어보입니다. 스테인리스망은 삭아서 부서지는 경우는 없다고해요. 물론 샷시에 문제가 생기거나 밖에서 도구를 사용해서 강제로 절단한다면 다른얘기겠지만요. 사실 전 방충망 교체가 처음이라 구멍난다던가 뜯어지는걸 여쭤봤는데 되려 사장님께서 일반 방충망보다 금액이 높은만큼 돈값해야지않냐시며, 일반방충망의 교체주기보다 긴 교체주기와 앞서 언급된 추가된 기능들로 인해 이사나가기전까진 방충망이 문제될 일은 없게끔 시공해주셨어요.

 

꼭 제가 시공한 회사가 아니더라도 안전방충망은 추천해요. 물론 회사 제품의 품질이 좋은게 기본이어야하고 국내 방충망회사를 다 접해본건 아니지만 창테크에서 주문시공한 안전방충망은 여러모로 돈값하는것 같아요.

제가 시공한 안전방충망 외에도 더 강한 방범방충망같은 종류가 더 있는것 같으니 자세한건 창테크로 문의해보셔요. 전 지방에 살아서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 있을지 염려했는데 지점이 여러군데 있는것 같아요. 검색해서 문의드렸더니 가까운 지점으로 연결해 주셨습니다.

 

 

※NO광고 NO원고료. 블로그내 모든 후기는 직접 알아보고 직접 구입하고 스스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