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후의 금귤호랑

스테인리스 차 거름망 (티 인퓨저) 구입 & 연마제 제거하는 방법

 

스테인리스 차 거름망을 구입했습니다.

온라인구매 2개 5,500원

커피, 스무디, 녹차, 허브차, 탄산수, 물까지 모든 마시는 음료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차를 좋아하지만 딱히 다기세트를 따로 구매하진 않았어요. 관리하기 너무 귀찮아요 😂

주로 삼각티백에 담긴 녹차와 허브차를 즐겨 사용했는데요, 삼각티백 중 부들부들하고 반딱거리는(?) 재질은 결국 플라스틱이라고 합니다.

 

삼각티백을 끓는 물에 넣었을 때 미세플라스틱이 엄청나게 나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죠.

전 지금까지 단순히 끓는 물을 붓는게 아니라 차끓이는 전기포트에 삼각티백 두세개를 통째로 넣어 끓이기도 하고 냉침도 하고... 지금까지 먹어댄 미세플라스틱만 모아도 핸드폰 한대는 만들 수도..?

 

 

아무튼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할 겸, 미세플라스틱도 그만 쳐먹을 겸겸겸 구입한 저렴한 스테인리스 차 거름망.

 

비싼거 필요없어요, 뜨거운 물에 자주 담고 박박 설거지하기 때문에 구조물이 부서지기 쉬우니 그냥 저렴한걸로 구입하면 됩니다.


그런데 스테인리스 제품은 이런 작은 물건부터 텀블러, 프라이 팬, 냄비 등 연마제가 사용됩니다.

 

받자마자 한번 씻어 사용하는거야 당연하니 괜찮다고 저도 생각했어요.

그런데 주방세제로는 연마제 제거가 거의 되질 않는다고해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용유와 키친타월 또는 쓰고버릴 수 있는 천 한장.

기름을 쳐발쳐발해서 닦아내고 닦아내고 서너번쯤 닦아내면 더이상 거뭇거뭇한게 묻어나오지 않으면 그 다음 주방세제에 식초를 풀어서 깨끗이 세척하거나 찝찝하신 분은 끓는 물에 식초를 붓고 한번 끓여내면 됩니다.

 

쬐깐한 차거름망에도 이렇게 연마제가 많이 닦여 나오더라구요.

 

언젠가 냄비를 샀을 때는 아예 안나오더니, 또 주전자를 샀을 때는 시꺼멓게 나오기도 했어요.

연마제는 인체에 유해하니 꼭 닦아내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