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후의 금귤호랑

다이어트에 좋은 둥글레차, 효능과 부작용

여름에 다들 어떤 음료를 즐기시나요?

 

 

 

저는 무조건 아.아 입니다.

쓰리샷 때려넣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매일 마시지않으면 못살아요...

마시는거 달고 사는 제가 아.아만큼 종종 마시는게 보리차와 둥글레차인데요.

 

보리차는 영국 여왕이 건강을 위해 마신다고 할 만큼 몸에 좋은데다 한국인의 델몬트병 떠오르는 소울워터ㅋ아니겠어요.

그런데 보리차만큼 좋은게 둥글레차라고 하네요.

 

 

우선 둥글레차, 물대신 마실 수 있을까요? 

YES! 

 

간단정리하면, 카페인이 거의 없고(아주 미량이라 없다고 말하는 자료도 많음) 수분섭취로는 좋습니다만 찬 성질이라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포닌

둥글레에는 홍삼이나 도라지처럼 사포닌이 함유되어있어서 눈에 좋고 면역력에 탁월한 차입니다. 

자주 현기증이 나거나 여름철 각종 바이러스에도 항균작용을 할 수 있는데다 땀을 많이 흘리고 탈진했을때도 갈증해소에 좋습니다. 게다가 사포닌은 기관지염에 아주 좋고 거담작용, 잔기침, 폐에도 좋습니다.

 

혈관질환에 도움

둥글레는 당뇨환자에게도 좋아서 혈당을 낮춰주고 혈관질환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한방에서 고혈압 환자에게 권하는 음료인만큼 건강검진을 통해 혈압이 높거나 당뇨가 있다면 둥글레차를 즐겨 드셔보세요.

 

다이어트

우리가 흔히 아는 해독주스는 말그대로 노폐물을 해독,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죠. 

둥글레차도 그렇습니다,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도와주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이 함유된 둥글레는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앞서 언급된 사포닌은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은 성분입니다.

게다가 라떼나 탄산음료에 비하면 아주 낮은 칼로리에 구수한 맛으로 배고플때 따뜻하게 한잔 마셔주는것도 좋을듯하네요.

 

간과 신장

기력증진에 좋은 둥굴레는 동의보감에도 언급될 만큼 인삼보다도 정력강화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남성호르몬과 관련이 있는가했더니, 간, 신장의 기능이 정력과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숙취해소 음료로 추천되는 이유도 간과 신장에 좋기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