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가성비좋은 노이즈캔슬링 "유선"이어폰 삼성AKG EO-IC500 후기


블투 이어폰 충전잭만 꽂으면 되는데 그 충전기 꽂는게 너무너무 귀찮습니다.😑


무선이어폰을 잘 쓰고는 있습니다만 귓구멍이 생기다만건지 이어폰이 툭툭 빠지는게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더라구요.
선이 없으니 길가다빠지면 또르르 굴러가니까요...ㅠ

게다가 [충전집에서 이어폰을 빼고-블루투스를 연결] 단계가 아무리 단순해봤자 유선이어폰 잭을 꽂으면 끝나는 아날로그의 단순함을 따라갈 수는 없더라구요.
아무튼 결론은 무선 / 유선 둘다 있어야합니다.

어느날엔 무선이 최고군! 그러다가도 어느날엔(특히 내가 풀충전한줄 알았는데 밧데리앵꼬일때) 역시 유선이 젤 편함!이 되거든요.

삼성갤럭시번들이어폰을 고양이님이 냠냠잡숫고 새이어폰을 구경하다 발견한 노캔 유선이어폰 삼성AKG EO-IC1500. 가격대도 무난해서 후기영상 하나 대충 훑어보고 주문- 대만족입니다!


가격 ★★★★

네이버 최저가 기준 52,900원.
유선이어폰 중저가라인이 이만원~삼만원대인걸 감안하면 노캔기능과 그럭저럭한 음향 수준의 유선이어폰 가격으로 5만원대가 영 터무니없는 가격은 아니란 생각입니다.
가끔 삼성공홈에서 더 싸게 팔때도 있는것 같아요.


기본음향 ★★★★☆

큰 기대가 없어서 생각보다 괜찮은데? 싶었습니다.

이어폰에 큰 투자안하고 사용해본 분들은 5만원대만 가도 확실히 좋구나 싶을거에요.


막귀에 가깝고 음향지식 1도 없지만 그냥 되는대로 내가 듣기좋게 음향설정내 이퀄라이저 건드려서 좀 잡아주고 사용했어요.

어떤 이어폰을 사용하든 취향에 맞게 조절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저음이 울리는 것보다 묵직하게 깔리는걸 좋아해서 이래저래 만져봤더니 딱 제가 좋아하는 음향으로 들을 수 있었어요.

싸구려로 조절하면 기능을 이어폰이 못따라간다는 기분이 드는데 이건 그럭저럭 만지는대로 표현해내는것 같아요.


후기 검색하다보니 분명 삼성에서 콜라보제작한 제품인데 엘지폰에서 음향이 죽여준다고..🙄

 

 

 

 

 


노이즈캔슬링 ★★★★☆


리모컨 사이드에 작은버튼이 있는데 파란불이 켜지면 노캔기능 활성화상태입니다.

노캔전용 헤드폰처럼 귀를 완전히 다 감싸는게 아니라서 노캔기능은 거의 불가능할거라 생각했는데 기대이상이에요.

그런데 노캔기능만 켜면... 어디선가 묘한 소리가 나요. 전 안거슬리는데 예민하신분들은 패스하셔야할듯.

제 귀에는 그.. 소라껍데기 귀에 대면 들리는 옅은 파도소리같기도 바람소리같기도한 그런소리가 배경어딘가에서 들립니다.

이건 뽑기운이랑 상관없나봐요, 후기가 대부분 비슷했고 저도 이미 이런 문제점을 알고 구입했어요.

노캔기능이 꼭 필요할까?했었는데 주변 소음이 좀 심할 때나 버스안에서는 노캔기능이 꽤 유용
합니다.
저는 주로 헬스장 음악 차단용으로 사용중입니다.  

노캔기능을 사용하다가 끄면 갑자기 외부소음 천둥치는것 같아요. 오바아니고 진짜..!!

그런데 이어폰 한쪽을 갑자기 빼면 좀 먹먹한 느낌이 나요.
높은산에 올라갔을때처럼.. 약간 좌우 균형이 기울어지는기분이요.
어떤분들은 노캔자체가 멀미나거나 어지럽기도 하다니까 테스트를 해보시는것도 추천해요.



귓바퀴에 걸어주는 날개홀더같은게 달려있는데 이어폰 대가리(?)가 좀 묵직해서 저처럼 귓구멍에서 이어폰 매번 탈출하는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노캔 궁금하다.
이어폰 잘 잃어버려서 고가품 못쓴다.
가끔 이어폰 잡숫는 반려동물과 동거중이다.
고가무선이어폰은 있는데 가끔 막쓸 이어폰이 필요한데-그렇다고 완전 싸구려음향은 싫다.
추천합니다!

<2021.11.12. 추가 사용기>

이어폰 대가리가 무거운지 은근히 툭툭 잘 빠져요. 가벼운 만원대 이어폰사용할때는 귀에 딱 붙어있었는데 확실히 잘 빠지는느낌입니다.

노캔기능은 여전히 잘 사용중이에요.
하지만 점점 재구매 의사는 ...
😒


<2022.06.22 추추가 사용기>

귀 작은분 이거 꼭 끼우세요!!!

대가리 안빠져요!!

예전 추가후기 쓰고 너무 짜증나서 쳐박아놨다가

이거 동봉된 팁중에 날개같이 생긴게 있길래 끼웠더니 귓바퀴에 빡 걸쳐져서 뛰어도 안빠져요!!

 

툭툭 떨어지던게 안빠지고 딱 고정되어있으니 너무 좋네요.

재구매 의사 1000% ㅋㅋㅋ

 

※원고료나 제품제공 등 일체의 대가없이 쓴 내돈내산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