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 30s

[팟캐스트 추천] 주부&직장인 초보 재테크 공부 "이진우의 손에잡히는 경제"

 

상단

처음 경제 공부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면 좀 막막하다.

 

뭐 부터 시작하지?

 

내가 어디부터 알고 어디까지 모르지?

 

책을 사보자니 너무너무 많고 제목들은 다 그럴싸하다.

 

부동산 책을 사야하나?

 

주식 책을 사야하나?

 

나는 기본적인 단어도 모르는게 많은데 ..

 

 

나의 경제관념을 진단해주는 곳이 있으면 모를까, 정확히 어느정도 수준인지도 알기 어렵다.

스마트폰 중독으로 책을 한번쯤 시도해봐도 눈에 잘 들어오지않고 어려운 말들이 가득해서 도통 모르겠다면 차라리 듣는것부터 시작하는게 좋다.

 

 

 

팟캐스트 어플 내에 경제 카테고리를 훑어보면 수십 수백개의 방송채널이 있다.

 

개인방송도 있고 라디오도 있고 유튜버의 사운드버전도 있다.

https://orangetiger.tistory.com/112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파킹통장(우리종금 연4.35%) 왜 파킹통장이 필요할까?

파킹통장 ? 십수년 전 ( ...ㅋ ) 대학 때 학교에 영업 온 HSBC 영업사원을 통해 처음으로 cma 통장이 뭔지 알게되었다. 지금이나 '파킹통장'이라는 그럴싸한 이름이 있지만 그땐 그런게 어딨겠나. 경

orangetiger.tistory.com

Top10을 여러개 들어봤지만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만큼 깔끔한 진행과 듣기 수월한 방송이 없다.

 

개인의 호불호는 있겠지만 어떤 채널은 서너명의 패널들끼리 모여 쓸데없는 얘기를 너무 많이 하기도 하고 어떤 방송은 청취자의 타겟 수준이 정확하지 않아서 너무 어려운 말만 늘어놓으며 자기자랑이 섞여있었다.

https://orangetiger.tistory.com/7

 

LG 65인치 TV판넬 교체 + 화재보험 청구 후기.

LG 65인치 TV판넬 교체 + 화재보험 청구 후기. ※먼저 제 직업은 보험설계사나 재무설계사가 아니며 제 개인적인 의견은 보험이란 필요한 약간의 장치일 뿐 너무 많이 가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

orangetiger.tistory.com

 

슈카월드나 삼프로도 좋은 채널인데 전문성을 띄고 있어서 포괄적인 경제 공부에는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가 좋았다.

MBC 라디오 방송 중 하나인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는 일단 이진우기자의 진행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자가 이해하기 쉽게 다시 정리해주기도 하고 정부의 정책 변화에 대해서는 과거에 어땠는가를 간략하게 풀어 설명해주기도 한다.

 

부동산 정책이나 경제 정책을 설명해주거나, 화제가 되는 경제 사안들 ( 주식시장, 대기업 이슈, 세계경제로 인한 영향 등 ), 경제 신조어나 유행하는 재테크 동향 등 "경제"가 붙는 모든 것들을 그날그날 코너마다 전문가들과 함께 설명해준다.

 

나는 주로 팟빵 앱에서 당일 방송을 듣거나 미처 못들은 과거 방송분 중 관심이 가는 이슈를 듣기도 한다.

별로 관심없는 내용은 스킵하기도 하고 다시 들어보고 노트에 정리해보고싶은 사안은 찜해두기도 한다.

 

모르는 단어가 튀어나오면 바로바로 검색해서 어떤 맥락에서 쓰이는지 흐름만 익히고 넘어간다.

 

단순노동을 하면서 들으면 일타쌍피라서 나는 집안일을하면서 듣거나 런닝머신 위에서 음악이 지겨울 때 듣기도 한다.

 

이렇게 부담없이 경제공부를 시작해서 어떤 부분에서 내가 더 자세히 공부하고 싶은지 알게되어 검색하다보면 나도 모르는새 경제공부 진도가 나가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꿈꾸는 주부라면, 피곤한 몸으로 공부는 엄두가 안나는 직장인이라면 츄라이해볼만 하다!

 

 

https://orangetiger.tistory.com/7

 

LG 65인치 TV판넬 교체 + 화재보험 청구 후기.

LG 65인치 TV판넬 교체 + 화재보험 청구 후기. ※먼저 제 직업은 보험설계사나 재무설계사가 아니며 제 개인적인 의견은 보험이란 필요한 약간의 장치일 뿐 너무 많이 가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

orangetiger.tistory.com